구글 배너/디스플레이 광고를 가리키는 GDN 마케팅을 조사하다

구글 배너 광고는 “Google Display Network”의 약자로,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구글 배너 광고라고 불립니다. 구글은 네이버와 다음과 달리 구글 소스를 제공하고 웹사이트, 블로그, 애플리케이션 등에 소스를 추가하면 해당 영역에 GDN 마케팅이 노출되게 됩니다. 소스가 연결된 모든 곳에 노출되기 때문에 광범위한 광고가 가능하고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구글과 연결된 유튜브에도 동시 노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GDN은 배너 형식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이미지 디자인과 문구 디자인을 해야 합니다. 짧은 노출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아야 하기 때문에 쉽고 임팩트 있는 문구와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구글 배너 광고는 “Google Display Network”의 약자로,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구글 배너 광고라고 불립니다. 구글은 네이버와 다음과 달리 구글 소스를 제공하고 웹사이트, 블로그, 애플리케이션 등에 소스를 추가하면 해당 영역에 GDN 마케팅이 노출되게 됩니다. 소스가 연결된 모든 곳에 노출되기 때문에 광범위한 광고가 가능하고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구글과 연결된 유튜브에도 동시 노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GDN은 배너 형식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이미지 디자인과 문구 디자인을 해야 합니다. 짧은 노출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아야 하기 때문에 쉽고 임팩트 있는 문구와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GDN 마케팅 효과가 높은 또 다른 이유는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남성 의류를 판매하는 A사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노출시키기보다는 실제 구매율이 높은 남성을 타깃으로 해서 노출시키는 것이 훨씬 효과적일 것입니다. 이렇게 성별이나 연령, 지역, 방문한 사이트 등을 분석해 타깃을 선정할 수 있고, 실제 구매할 확률이 높은 사용자에게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특정 대상을 타깃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은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장점을 다 갖춘 광고 방식이 바로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라는 겁니다. 구글 GDN은 CPC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타겟 선정에 더욱 유용합니다. CPC 방식은 클릭당 발생하는 과금으로 사용자가 GDN 배너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에게 클릭당 비용이 발생한다는 의미입니다. CPC 방식은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와 네이버 파워링크에 주로 사용돼 높은 효과를 보장하지만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클릭이 많아질수록 비용이 많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구글 배너 광고 제작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GDN 마케팅 효과가 높은 또 다른 이유는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남성 의류를 판매하는 A사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노출시키기보다는 실제 구매율이 높은 남성을 타깃으로 해서 노출시키는 것이 훨씬 효과적일 것입니다. 이렇게 성별이나 연령, 지역, 방문한 사이트 등을 분석해 타깃을 선정할 수 있고, 실제 구매할 확률이 높은 사용자에게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특정 대상을 타깃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은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장점을 다 갖춘 광고 방식이 바로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라는 겁니다. 구글 GDN은 CPC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타겟 선정에 더욱 유용합니다. CPC 방식은 클릭당 발생하는 과금으로 사용자가 GDN 배너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에게 클릭당 비용이 발생한다는 의미입니다. CPC 방식은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와 네이버 파워링크에 주로 사용돼 높은 효과를 보장하지만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클릭이 많아질수록 비용이 많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구글 배너 광고 제작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구글 배너 광고를 제작할 때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문구와 디자인이 바탕이 돼야 합니다. 너무 잦은 노출은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노출과 세련되고 임팩트 있는 디자인이 높은 클릭률을 가져옵니다. 그럼 어떻게 GDN 마케팅을 제작하면 될까요? 우선 업체의 컨셉과 방향을 파악해야 합니다. 어떤 컨셉과 방향성을 가지고 있는 업체인지, 그리고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의 특장점은 무엇이며 강조할 수 있는 컬러는 무엇인지 등을 파악하고 디자인해야 하는데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는 다양한 사이트에 노출되기 때문에 그에 맞는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제작해야 합니다. 디자인을 전공하신 분들이라면 세련된 배너를 제작할 수 있지만, 디자인을 전공하지 않은 분들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디자인을 해야 할지 모르실 겁니다. 그럴 때는 다양한 업종의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제작한 경험이 있는 대행사를 만나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배너 광고를 제작할 때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문구와 디자인이 바탕이 돼야 합니다. 너무 잦은 노출은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노출과 세련되고 임팩트 있는 디자인이 높은 클릭률을 가져옵니다. 그럼 어떻게 GDN 마케팅을 제작하면 될까요? 우선 업체의 컨셉과 방향을 파악해야 합니다. 어떤 컨셉과 방향성을 가지고 있는 업체인지, 그리고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의 특장점은 무엇이며 강조할 수 있는 컬러는 무엇인지 등을 파악하고 디자인해야 하는데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는 다양한 사이트에 노출되기 때문에 그에 맞는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제작해야 합니다. 디자인을 전공하신 분들이라면 세련된 배너를 제작할 수 있지만, 디자인을 전공하지 않은 분들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디자인을 해야 할지 모르실 겁니다. 그럴 때는 다양한 업종의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제작한 경험이 있는 대행사를 만나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체가 직접 제작한다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지만 디자인부터 노출까지 신경 써야 할 부분이 한두 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전문 대행사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다양한 업종의 GDN 마케팅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대행사는 퀄리티와 전문성이 남다르기 때문에 경쟁사와의 차별성을 갖출 수 있습니다. 다봄크리에이티브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높은 퀄리티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피드백을 반영하고 수정하는 과정을 거쳐 광고를 제작하기 때문에 원하는 퀄리티의 결과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업체가 직접 제작한다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지만 디자인부터 노출까지 신경 써야 할 부분이 한두 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전문 대행사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다양한 업종의 GDN 마케팅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대행사는 퀄리티와 전문성이 남다르기 때문에 경쟁사와의 차별성을 갖출 수 있습니다. 다봄크리에이티브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높은 퀄리티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피드백을 반영하고 수정하는 과정을 거쳐 광고를 제작하기 때문에 원하는 퀄리티의 결과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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